[알만툴] Sign (사인)

|

사실 알만툴작 국내 공포 어드벤처류 게임에 대한 일말의 기대도 가지고 있지 않은 내가

무슨 바람이 불어 이 게임을 플레이 해보려 했던 건지..


플레이해보니 내 기대에 보답하듯 만족스러운 게임은 아니었다

....

그래도 시작한거 엔딩은 볼 생각이었다. 정말로.


-이 게임의 장점

1. 전체적인 컨셉은 좋다. 영안을 가진 주인공이라던지, 단서에 대한 정보를 모으면 눈이 떠지는 시스템이라던지. 체력이 닳으면 눈에서 피눈물이 난다던지... 눈과 관련된 설정들.

내가 요즘 나루토를 보고 있는데, 느낀게.. 눈 때문에 재밌었잖아. 근데, 팬들은 실컷 재밌게 봐놓고 눈깔대전이라고 욕하잖아. 걔넨 안될거야. 아마.


2. 브금 잘 갖다 씀


-이 게임의 단점

1. 시작부터 알집+분할 압축 파일 10개의 압박.. 받기 싫어도 받아야지 뭐


2. 캐릭터 설정, 성격, 대사 등 개판.

친구가 건물에서 떨어졌는데 생사도 모르면서 죽었을거라고 단정하고 경찰에 신고도 안하고 시신 확인도 안하고 지들끼리 건물 돌아다니면서 주인공 만나서 히히덕거림.

죽은 애는 귀신이 돼서 친구들이 주인공이랑 히히덕거린다는 이유만으로 피의 복수를 다짐하며 죽인지 한시간만에 지 친구들 학살함

아무튼 개연성도 없고 인과도 없고 대사도 엉망이고 캐릭터들 성격도 다 사이코패스같다


3. 물리법칙 엉망. 애초에 귀신 나오는 게임에 물리를 논하는게 코미디긴 하지만

주인공은 귀신한테 손도 못대서 무력함을 느끼는데, 귀신은 주인공들 패고 다니고 식칼 들고 다니고 심지어 식칼 든 채로 벽도 통과하고 다님.

귀신이면 귀신답게 정정당당하게 싸워라 좀.


4. 화면이 지나치게 어두움. 왜이렇게 쓸데없이 어둡게 해놓은건지 이해가 안간다. 음침한 분위기 조성하려고? 음침은 커녕 너무 어두워서 오브젝트가 안보인다. 구입하고 세팅한 이후로 한번도 바꾼적 없는 모니터에 이딴 겜 때문에 손을 대야겄냐


5. 오타, 띄어쓰기 오류 매우 많음. 검수 좀 해라..


6. 버그

특정 이벤트 진행후 이동속도 느려지는 버그. 이건 괜찮다. 유저들만 속터지면 되니까.

이벤트로 획득하는 중요 아이템이 획득이 안되는 버그. 게임 진행 안됨


그렇다. 버그 때문에 나는 이 게임의 엔딩을 보지 못했다.

블로그에 엔딩 본 게임만 포스팅하겠다는 나름대로의 원칙이 있었는데 이 게임때문에 깨졌다.

아무리 쿠소겜이더라도 블로그에 올리기 위해서라도 억지로 엔딩을 보자라는 주의였는데 이 게임은 버그 때문에 엔딩을 못본다. 근데 그대로 휴지통에 쳐놓고 가기에는 내가 너무 빡쳐서 안될 것 같아.

단점에 스토리도 들어가야하지만 엔딩을 못봐서 넣을수도 없다.


7. 저작권

무슨.. 텍스트 파일에 저작권 언급이 있었던것 같은데 아마도 오리지널 일러스트에 관한거였던것 같다.

근데 브금 다 퍼온거던데


-총평

게임으로서의 가치가 없다. 아니 게임이라고 부를 수가 없다. 엔딩은 볼 수 있게 만들어야지.


'오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eam] Carpe Diem  (0) 2016.02.14
[iOS] 회색도시  (1) 2016.01.21
[iOS] 루나 플라워즈  (0) 2016.01.11
[알만툴] 형 어디있냐고  (0) 2015.10.23
[알만툴] 하얀 새  (0) 2015.10.17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