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만툴] 게임 이름을 안정했당 RPG, 게임 이름을 안정했당 RPG 2

|



오렌지같은 게임.





전투가 어마어마하게 많다. 버전업으로 인카운터율을 줄였다고 하는데도 많다. 그전엔 도대체 얼마나 많았다는건지..

그리고 각 전투가 너무너무 길고 지루하다. 1은 한캐릭터씩 조작해야 하는 전투시스템 때문에 전투 하나하나가 체감상 길게 느껴지고, 2는 전투난이도 때문에 더 지루하다.

나중에는 전투난이도가 급격하게 올라가면서 전투시간이 엄청나게 길어져버린다. 도저히 참지 못하고 도주 신공을 쓰게 되는데, 또 도주 확률이 너무 낮아서 빡친다. 특히 거의 도주가 안되는 구간에서는 한번 전투하고, 세이브하고, 이동하고, 전투하고, 세이브하고를 죽어가면서 계속 반복해야 한다.

RPG의 꽃은 자고로 밸런스라 했던가.. 이 게임은 밸런스가 안좋은게 아니라 아예 없다고 보면 정확하다.

정말 전투도 지루한데 거기에 맵도 미로식이라서 게임이 심각하게 지루하다.


이 게임의 또다른 문제는 개그인데, 도무지 재미가 없다. 게임하면서 정말 말도 안되는 개그를 끊임없이 남발하는데, 정말 1,2 끝낼때까지 단 한번도 입가에 미소조차 지어지지 않았다.. 재미만 없으면 그러려니 한데 동성애자를 웃음거리의 소재로 이용한 부분 등등의 문제가 될만한 부분도 있다.

그저 게임하면서 드는 생각은 제발, 제발 빨리 엔딩 보게 해주세요..

내용도 별거 없다. 근데 도무지 끝날 기미가 안보인다.. 1편은 1시간, 2편은 2시간 정도의 분량인데.. 시간만 보면 이정도라 다행이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체감 시간은 정말 엄청나게 길다. 마지막 던전, 마지막 보스처럼 보이는 뭔가라도 나오면 엄청나게 기쁘지만.. 좀처럼 쉽게 끝내주지 않는다. 정말 개같다. 제발 끝내줘......


1편은 용사의 우울을 연상시키는 부분도 있긴 한데, 용사의 우울은 게임자체가 위트가 있고 전투라도 적지. 이 게임은 그야말로 고역이었다.

제작자가 아마 시험적으로 이것저것 많이 해보려고 한듯한데, 결국 그것에 대한 수고는 고스란히 유저에게 돌아온다.

심지어 2회차 플레이도 있다고 하는데.. 이걸 두번이나 하라고? 정말이지 너무한다.


앞으로는 게임 제목을 잘 지은 게임만 해야겠다고 다짐해본다.



'오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알만툴] 매드 파더 (MAD FATHER)  (0) 2016.02.26
[알만툴] 미사오 (操)  (0) 2016.02.26
[Steam] 에보랜드 (Evoland) with MORT  (0) 2016.02.21
[Steam] Carpe Diem  (0) 2016.02.14
[iOS] 회색도시  (1) 2016.01.21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