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이제야 해봤다
2013년 발매니까 무려 10년 가까이 묵혀놓은 게임 (...)
당연히 언젠가 하긴 할거다라는 마음에 플레이 영상도 일절 안봤는데
막상 해보니 생각했던거랑 전혀 다른 게임이었다
생각으로는 제목이 제목이니만큼 총의 궤적을 이용한 퍼즐 액션 정도로 생각을 했는데
애초에 총은 극후반부에나 얻을 수 있고, 그전까진 덮쳐서 주먹으로 패는게 가장 좋은 방법.
물론 총을 얻어도 총알이 무한이 아닌데다가 총을 쓰면 강제 타임어택이 되버리기 때문에 총은 가급적 위협용으로만 쓰게 된다.
장르는 잡입, 주인공 직업은 스파이인만큼 최대한 경비에게 들키지 않고 살상 없이 미션을 하든, 다 때려 죽이고 유유히 미션을 하든 그건 게이머의 선택.
하지만 비살상 플레이를 한다고 해도 딱히 게임상 이점이 없고, 도전과제를 하려면 반복 플레이가 요구되기 때문에 그냥 빨리빨리 때려눞이면서 빠르게 클리어하게 된다.
처음엔 한글패치 적용후 게임을 하다가
한글패치 적용시 일부 도전과제가 클리어가 안되는 문제가 있어 도전과제는 한글패치 없이 진행했다.
근데 애초에 스토리가..
한글패치 번역의 문제인지, 게임이 원래 이런건지, 아님 내가 난독이어서 인지 뭔지는 모르겠는데 스토리가 잘 이해가 안간다..
도전과제는 은근히 귀찮았다
게임 볼륨은 작은데 도전과제 때문에 8시간이 넘었다
이 게임 해상도 설정이 아주 별로다.
해상도를 늘리면 캐릭터가 너무 작아서 불편하고
해상도를 줄이면 캐릭터는 커지지만 맵이 한눈에 안들어와서 맵 살펴보기가 불편하고
전체화면으로 설정하고 해상도를 줄이면 게임 해상도만 줄어드는게 아니라 윈도 자체 해상도가 낮아지는 등..
게임메이커 엔진 문제인듯..
잘 만든 게임이긴 하지만 좀더 쾌적한 엔진과 그래픽으로 후속작이 나와줬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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