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X] 포겟 미 낫: 팔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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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get Me Not: Palette

어째 부제, 원제 다 에로게랑 관련이 있다. 물론 이 게임은 에로게랑 전혀 상관 없는 게임


RPG쯔꾸르95로 만들어진 원작 '팔레트' (Palette, パレット)의 플레이스테이션 이식작이다.

팔레트는 미술할때 쓰는 그 팔레트 맞다. 파렛트라고 표기하는 곳도 있다.


원작과 이식판의 차이. 참고로 같은 방이다. 오른쪽의 정신력 게이지가 무려 여체화됐다! (...)




쯔꾸르 툴을 제작한 엔터브레인 사가 주최한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것을 계기로 쯔꾸르 게임으로선 드물게 (아마도) 플레이스테이션으로까지 이식되었다.

원작에 비해 그래픽이 꽤 업그레이드되었다지만 어디까지나 원작과 비교해서지, 플스 수준에 비해 훌륭하다고 하기엔 부족한듯.

다만 플스로 알만툴 게임하는 느낌은 충실히 재현했다. (...)

사실 플스라 그런지 일반 알만툴 게임하는것보다 더 무겁다.


게임의 내용은 주인공의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그녀의 정신세계로 들어가 정신력을 소모해 마음의 벽(?)을 깨부시는 액션 게임 어드벤처 게임.

게임상 약간의 혈흔이 표현되지만 무섭다거나, 잔인한 묘사같은건 일체 없다. 다만 내용 자체는 정서적으로 잔인한 면이 조금 있을 지도.


스토리는 개인적으로 약간 억지적인 부분이 있다고 느꼈지만 사람에 따라 그런걸 전혀 느끼지 못할 수도 있을 것 같고, 철학적이다라고 느낄 수도 있을듯. 그래서 별로인것 같으면서도 훌륭하고, 훌륭한가 싶으면서도 애매한 느낌이 들긴 하는데..

다만 연출이 매우 깔끔하기 때문에 상관없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다. 분위기에 휩쓸려서 플레이하다보면 엔딩까진 금방이다. (플레잉 타임은 4시간 정도.)

대략 전말이 밝혀지고 단서들이 연결되면서 전체적인 스토리에 대해 겨우 파악할수 있게 되지만, 그전까지는 어떤 내용이 펼쳐져있을지 짐작하기 힘들 정도로 구성 또한 꽤 훌륭하다.

알만툴 게임답게 약간의 소름돋는 반전 또한 장착.


중간에 진행이 막히면 복잡한 맵을 다 돌아다녀봐야해서 조금 답답한 부분도 있었지만 어려울 정도는 아니다.

하여튼 재밌는 게임이었고, 괜히 대상 받은게 아니라고 느꼈다.

국내에선 인지도가 낮은 게임이지만 쯔꾸르 초창기 명작을 플레이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한번 해볼만한 게임인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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